서라벌찰보리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데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노년기는 인생을 마무리하는 시기가 아니라 젊을 때와는 다르게 좀 더 여유있고 느긋한 방법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그렇지만 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어르신들이 사회생활을 하는데 종종 어려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어르신들이 일을 하면서 동시에 인생의 경륜과 지혜를 사회와 함께 나누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적절한 지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걸어가기 위해 경주시니어클럽이 있습니다.

 

경주시니어클럽은 전국시니어클럽 설립과정의 초기에 개설된 복지기관으로, 그동안 경주지역의 특성에 맞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서라벌찰보리빵은 2005년 3월에 문을 연 지역특색에 맞는 노인일자리사업이며 현재 10여분 어르신들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일자리창출가게’ 및 ‘희망소기업(희망제작소)’,‘착한가게(고용노동부, WT=Working Together, 함께 하는 재단)로 선정되었습니다.

 

본 서라벌찰보리빵은 신토불이(身土不二)정신으로 순수 국산재료를 사용하며, 방부제, 인공색소, 향신료와 같은 일체의 인공 첨가물을 넣지 않고 또한 트랜스지방(Trans-fat)이 없는 웰빙제품으로서 어르신은 물론 어린이 간식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선물용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서라벌 찰보리빵에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판매수익금은 전액 어르신들의 임금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